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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역사_2/4

by HI_S 2024.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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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선사시대_Prehistory

인류 역사는 전 세계 호모 사피엔스의 과거 경험에 대한 기억인데, 이 경험의 대부분이 서면 기록에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선사시대란 역사학자가 서면 기록이 없거나 문화 글쓰기가 이해되지 않는 지역에서 과거에 대한 지식을 회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화, 드로잉, 조각, 기타 유물을 연구함으로써 서면 기록이 없어도 일부 정보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20세기 이후 선사 연구는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와 이전 콜럼버스 시대의 아메리카 문명과 같은 특정 문명에 대한 역사적 암묵적 배제를 피하는 데 중요한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서양의 역사학자들은 서양 세계에 대한 지나친 관심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1961년 영국의 역사가 E. H. 칼(E. H. Carr)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선사시대와 역사시대의 경계는 넘어섰고, 사람들은 더 이상 현재에만 살지 않고 그들의 과거와 미래에 의식적으로 관심을 갖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역사는 전통의 계승에서 시작됩니다. 전통은 과거의 습관과 교훈을 미래로 가져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의 기록이 후손들에게 복을 주기 위해 보존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정의에는 역사적 범위, 원주민 호주인 및 뉴질랜드 마오리족과 같은 사람들의 강력한 이익, 그리고 유럽 문명과 접촉하기 전에 후손에게 보존되고 전달된 구두 기록이 포함됩니다.

 

4. 역사학_Historiography

역사학에는 많은 관련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그것은 방법과 실천의 발전 이야기와 같은 역사가 어떻게 생겨났는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둘째, 그것은 이미 만들어진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셋째, 역사가 왜 생겨났는지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역사철학, 과거 설명에 대한 메타 수준 분석으로서 이 세 번째 개념은 분석이 일반적으로 다른 역사가의 설명, 해석, 세계관, 증거의 사용 또는 제시 방법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앞의 두 개념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역사가들은 역사를 일관성 있는 서술이나 일련의 경쟁적인 서술로 가르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쟁합니다.

 

5. 방식_Methods

유럽인들은 현대 초기의 보편적 역사를 집대성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저술되고 출판되었습니다. 이 서면 코퍼스와 말은 유럽에서 민족학적 조우, 비교 철학 및 고고학적 발견을 포함합니다.

기원전 5세기 헤로도토스는 역사의 아버지로 불렸습니다. 그러나 그의 동시대 투키디데스는 펠로폰네소스 전쟁사에서 처음으로 완벽한 역사적 접근법으로 역사에 접근했다고 여겨집니다.

투키디데스는 헤로도토스와 달리 역사는 인간의 선택과 행동의 산물이라고 믿었고, 신성한 개입의 결과라기보다는 인과관계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투키디데스는 연표를 역사적 방법에서 강조했는데, 명색이 중립적 관점이었고, 인간 세계는 인간 행동의 결과였습니다. 그리스 역사가들은 역사는 주기적이며 사건이 자주 발생한다고 믿습니다.

중국 고대와 중세의 역사적 방법 적용은 매우 성숙했습니다. 동아시아 전문사학의 토대는 궁중 역사학자 사마천(기원전 14590년)이 세운 것으로 대역사학자 기록(사기)의 저자로 훗날 중국 사학의 아버지로 불리게 된 사마천. 성 아우구스티누스는 중세 초기에 기독교와 서양 사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세 시대와 르네상스 시대에 역사는 종종 신성하거나 종교적인 관점에서 연구되었습니다. 1800년경 독일의 철학자이자 역사학자인 게오르크 빌헬름 프리드리히 헤겔은 역사 연구에서 철학과 더 세속적인 접근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랑케 같은 역사가들과 그를 따르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추구합니다, 아니 역사는 과학이 아닙니다. 따라서 역사학자가 자신의 솜씨를 실천하는 방식을 감안할 때 그것이 과학으로 간주될 수 없다고 우리에게 말한다면, 우리는 그의 말을 따라야 합니다. 만약 그가 과학을 하지 않는다면, 그는 무엇을 하든 과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역사학자는 과학자가 아니며, 역사는 관행적으로 과학이 아닙니다.

20세기에 학계의 역사학자들은 국가나 위인을 미화하는 경향이 있는 서사시적 민족주의 서사에 덜 관심을 기울이고 사회와 지적 역량에 대한 보다 객관적이고 복잡한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20세기 역사적 방법론의 주요 추세는 전통적으로 역사를 예술보다 사회과학으로 보는 것이었습니다.

역사는 사회과학의 주요 옹호자로서 페르난드 브라우델과 E. H. 카를을 포함한 다양한 학자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역사를 지리와 결합하는 Braudel과 같은 다학제적 접근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다학제적 접근은 역사적 이론을 생성하지 못했습니다. 지금까지 전문 역사가에게서 나온 역사 이론은 단 한 가지뿐입니다.

다른 역사 이론의 존재 여부에 관계없이 그들은 다른 분야의 전문가(예: 마르크스 역사 이론)에 의해 작성됩니다. 디지털 역사 분야는 컴퓨터 기술을 이용한 접근 방식을 해결하기 시작했으며, 역사 데이터에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고 디지털 장학금을 창출했습니다.

역사가가 사회과학이라는 주장과 달리 휴 트레버-로퍼 같은 역사가들은 역사가의 작업의 열쇠는 상상력의 힘이라고 생각하고, 따라서 역사를 예술로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나레스 학파와 관련된 프랑스 역사가들은 정량적 역사를 도입하고 원시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형적인 개인의 삶을 추적했으며 문화사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허버트 버터필드와 같은 지식 역사가들은 역사적으로 사상의 중요성을 주장해 왔습니다. 민권 시대에 힘입어 미국 역사가들은 이전에 무시당했던 인종, 사회경제적 집단에 집중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등장한 사회사적 유형 중 하나는 Alltagsgeschichte(일상생활사). 이안 커쇼와 같은 학자들은 20세기 독일, 특히 나치 독일에서 일반인의 일상 생활을 연구했습니다.

마르크스주의 역사가는 마르크스주의의 관점에서 역사를 분석함으로써 카를 마르크스의 이론을 검증하려고 했습니다. 마르크스주의의 역사 해석에 대응하기 위해 프랑수아 풀레트 같은 역사가들은 역사에 대해 반 마르크스주의 해석을 내놓았습니다. 페미니즘 역사가들은 여성의 경험을 연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든 역사가 출처에 대한 개인적 해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역사 연구의 효율성과 필요성에 도전합니다. Keith Windschuttle의 1994년 저서 역사의 살육은 역사적 가치를 옹호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역사학자들은 물리적 또는 디지털 플랫폼에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주장을 제기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연구를 사용합니다. 존 H. 아널드 Arnold)는 역사는 변화를 일으킬 가능성을 창출하는 논점이라고 제안합니다. 구글 등 디지털 정보업체들은 정보 접근에서 인터넷 검열의 역할을 놓고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5.1 마르크스-레닌주의_Marxian theory

마르크스의 역사적 유물론에서는 사회가 근본적으로 특정 시간의 물질적 조건, 즉 의식주, 자신과 가족 간의 관계와 같은 기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결정된다고 믿습니다. 일반적으로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서유럽에서 이러한 물질적 조건의 발전의 5가지 연속 단계를 확인했다고 주장합니다. 마르크스주의 사학은 소련에서 정통이었지만, 공산주의가 붕괴된 이후 그 영향력이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5.2 역사적 생산 중의 잠재적 결함_Potential shortcomings in the production of history

많은 역사가들은 역사적 사건과 알려진 사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될 수 있기 때문에 역사의 생성에 편견이 박혀 있다고 믿습니다. 콘스탄틴 파솔트는 역사가 침묵 그 자체를 통해 정치와 연결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역사와 정치의 연관성에 대한 두 번째 공통적인 견해는 역사가들이 종종 정치적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Michel-Rolph Trouillot에 따르면 역사적 과정은 파일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침묵이나 역사의 일부가 잊혀지는 것은 역사적 영역이 어떻게 기억되는지 규정하는 서술 전략의 고의적인 구성 요소일 수 있습니다. 역사 누락은 다양한 방식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역사 기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정보는 의도적으로 배제되거나 실수로 누락 될 수도 있습니다. 역사학자들은 '침묵', '선택적 기억', '지우기'를 포함하여 역사적 정보를 생략하는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여러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20세기의 역사학자 게르다 러너는 대부분의 작업을 여성과 그들의 성취와 관련된 역사적 누락에 집중하여 이러한 누락이 소수 집단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설명했습니다.

환경 역사학자 윌리엄 크로논(William Cronon)은 편견을 퇴치하고 진실하고 정확한 설명을 보장하는 세 가지 방법을 제안했는데, 서술은 알려진 사실과 모순되어서는 안 되며, 생태학적 의미(특히 환경 역사의 경우)가 있어야 하며, 책임제를 보장하기 위해 출판 작업은 학계와 기타 역사학자가 검토해야 합니다.

 

[참고 :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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